2009년 11월 22일 일요일

출신현에 따른 성격분석 성우버전

모르는 사람이 어쩌다 길을 잘못 들어 여길 방문해 보면 요렇게 생각할지도.
'이 블로그는 뭐하는 데길래 포스트도 몇개 없는데 덧글 내용이 다 어서와요 반가워요 잘갔다와요 뿐이야?'
제가 생각해도 기막힌 블로그입니다. 성우잡담 시즌 2. orz

 

 

그간의 사정이 어땠냐 하면
메인보드는 뻑이 가서 A/S 올려보냈고
며칠간 PC 안하고 버티다가
여왕님 그랑프리 5차가 다가오자 좀이 쑤셔 견딜 수 없어서 중고PC를 한대 질렀는데
(신이시여, '컴덕후나 두당 PC 두대 이상 가지는 거야' 라고 했던 저의 망언을 사하옵소서.)
이게 도착하자마자 USB 인식장애로 반품 고고씽.
다시 오긴 왔는데 이미 스케이트 아메리카 끝나고 난 후.
그런데 원래 컴 메인보드는 어떻게 됐나 알아보니
업체에서는 애저녁에 발송했는데 택배사 지역영업소에서 행방불명.
(아주 드물게 이런 일이 있습니다. 보통 영업소 창고나 사무실 어디 구석탱이에 굴러가 낑겨 있습니다.)
영업소를 닥달해서 수령은 했으나
조립해 보니 이번에는 사운드와 랜이 안잡힘.
이런 짓들을 하는 사이 애니는 한달 가량 훌쩍 밀렸습니다.
현재 무엇부터 어케 손대야 되나 장탄식중. 'PC 너 참 가지 가지 한다...'
지금은 며칠 땜빵용으로 쓰려고 급하게 들인(그러나 한번 반품됐다 온) 전자레인지급 소음을 자랑하는 DELL 중고PC로 포스트 작성하여 놓고 보니
이젠 텍스트큐브 로그인 에러. 내 집인데 내 집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 며칠간 이어짐.
웹을 찾아보니 동일증상 수태. 방법도 없고 며칠 지나면 자기가 알아서 괜찮아지기도 하더라, 근데 고질적인 버그라서 딱히 해결책은 없다는 충격적인 간증만이.
그러나 일주일을 기다려봐도 로그인 에러는 고쳐질 줄을 모르고
그리하여 얼음집을 뛰쳐나온지 3년여만에 다시 세입자로 돌아가게 되었습니다.
구글신 품에서 맞이하는 지그문트의 성우잠담 2 대쉬("), 잘 부탁드립니다.
;;;;;;;;;;;;;;;;;;;;;;;;;;;;;;;;;;

 

 

 

 

 

본론으로 들어가서 출신지역별 성격분석 성우버전.


지역감정 하면 안좋게 들리지만 지역에 따른 분위기나 특색은 분명히 있으니까요. 단순히 재미로 보고 넘기면 되겠습니다. 하여튼 섬이라는 특성 때문에 특히나 지역성향이 발달해온 나라잖아요.
소스는 아니메.성우위키의 출신지 글타래와 현대현민성평론의 권위자(;) 이와나카 요시후미 씨의 저서 '출신현으로 파악하는 사람의 성격'에 따랐습니다.

 

 

 

동북

 

홋카이도 : 상대에 상관없이 하고 싶은 말을 그대로 하는 대륙적 외향파.
해당 : 타나카 리에, 미즈하시 카오리 상 등

 

이와테 현 : 소같이 과묵해서 건들기 힘듬. 소박하고 진지한 점이 특성.
해당 : 타카하시 나오즈미, 쿠와시마 호우코 상 등

 

야마가타 현 : 끈질긴 성격은 '오싱' 그 자체. 순박하고 성실하며 사람이 좋음.
해당 : 스즈키 치히로 상 등

 

미야기 현 : 호기심이 왕성하고 나서기 좋아함. 포기가 빠른 도시인.
해당 : 야마데라 코이치 상 등

 

후쿠시마 현 : 정많고 정의감이 강하다. 한번 마음먹으면 완고하게 관철한다.
해당 : 마츠카제 마사야(성장은 동경도), 호시 소이치로 상 등

 

아키타 현 : 에도시대 이래의 버블 기질. 미인과 온천은 나오지만 큰 인물은 나오지 않음.
해당 : 아사노 마스미 상 등

 

 

관동

 

이바라키 현 : 애교가 없고 논리를 따지기 좋아함.
해당 : 마에노 토모아키, 미도리카와 히카루,  세키 토시히코, 토비타 노부오, 미나가와 쥰코 상 등 

 

군마 현 : 자동차와 새로운 것을 좋아함. 의리와 인정에 두텁다.
해당 : 타나카 아츠코 상 등

 

토치기 현 : 본심을 보이지 않은 채 담담하고 쿨하다. '얌전히, 두드러지지 않게'가 신조.
해당 : 치하라 미노리 상 등

 

사이타마 현 : 동경과 이웃인 것이 비극이다. 원래는 농민이므로 진지하고 보수적.
해당 : 카카즈 유미, 카지 유키, 키쿠치 미카, 쿠사오 타케시, 사이가 미츠키, 사이토 치와, 미야노 마모루 상 등

 

치바 현 : 도덕에 구애받지 않으며 매너가 나쁘다.
해당 : 마츠모토 야스노리, 이토 미키, 이노우에 나나, 카미야 히로시, 코지마 사치코, 코바야시 유미코, 사쿠마 쿠미, 신도 케이, 타카하시 미카코, 유카나, 요시노 히로유키, 와타나베 아케노, 와타나베 쿠미코 상 등등.

 

동경도 : 끈질기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지방인의 거대한 집합체.

해당 : 아사카와 유우, 이가라시 레이, 이케다 슈이치, 이토 켄타로, 이나다 테츠, 이노우에 마리나, 이리노 미유, 이와나가 테츠야, 오오타니 이쿠에, 오오츠카 아키오, 오오츠카 노부오, 오가타 메구미, 오카모토 노부히코, 오리카사 아이, 오리카사 후미코, 카이다 유키, 카토 에미리, 카도와키 마이, 카나이 미카, 카와카미 토모코, 카와스미 아야코, 키사이치 아츠시, 키타무라 에리, 쿠지라, 쿠마이 모토코, 쿠리타니 나츠코, 코오로기 사토미, 코자쿠라 에츠코, 코시미즈 아미, 코바야시 유우, 사카모토 마아야, 사쿠마 레이, 사와시로 미유키, 스와베 쥰이치, 시이나 헤키루, 시미즈 아이, 시모노 히로, 타카하시 히로키, 타카야마 미나미, 치바 사에코, 토마 유미, 토요구치 메구미, 나미카와 다이스케, 하야시바라 메구미, 박로미, 하나무라 사토미, 히라타 히로아키, 후쿠엔 미사토, 호리에 유이, 후지무라 아유미, 후지와라 케이지, 마키노 유이, MAKO, 미키 신이치로, 미나구치 유코, 미나미 오미, 야스무라 마코토 상 등

 

카나가와 현 : 대단히 소프트한 대인관계. 상대에 따라 쉬 손바닥을 뒤집는다.

해당 : 아이카와 리카코, 이노우에 카즈히코, 이노우에 키쿠코, 에바라 마사시, 오오하라 사야카, 카이다 유코, 카네다 토모코, 코스기 쥬로타, 타카기 모토키, 토리우미 코스케, 나바타메 히토미, 미즈시마 타카히로, 요나가 츠바사 상 등

 

 

중부

 

니이가타 현 : 우직하리만치 끈기가 있음
해당 : 사카구치 다이스케, 스즈무라 켄이치(성장은 오사카부), 히라카와 다이스케, 히로하시 료, 야지마 아키코 상 등

 

이시카와 현 : 부드럽고 문화적인 생활을 선호하나 결단력과 기개가 부족함.
해당 : 신타니 료코, 테라시마 타쿠마, 노토 마미코 상 등

 

후쿠이 현 : 보수적이고 논쟁을 싫어한다. 눈치가 빨라 장사에 탁월.
해당 : 이시즈카 운쇼 상 등

 

야마나시 현 : 인간관계나 상하관계를 중시하며 금전에 집착함.
해당 : 깅가 반죠 상 등

 

나가노 현 : 논리적이고 논쟁하기를 좋아함. 고지식할 정도로 진지함.
해당 : 이쿠라 카즈에 상 등


시즈오카 현 : 일본인의 표준이 되는 우유부단함.
해당 : 코바야시 사나에 상, 호리우치 켄유 상 등


아이치 현 : 물질을 좋아하고 권위가 없다. '좀 잘사는 시골'에 만족하는 사람들.
해당 : 이시다 아키라, 콘도 타카시, 사쿠라이 타카히로, 탄게 사쿠라, 노가와 사쿠라, 마지마 쥰지, 히라노 아야 상 등

 


킨키

 

미에 현 : 나고야와 관서로 찢겨져 산다. 느긋하고 사람이 좋음.
해당 : 키시오 다이스케 상 등

 

시가 현 : 선견지명이 있고 성실함. 단 현내에서는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해당 : 유키노 사츠키 상 등

 

쿄토부 : 흔들림 없는 천년 서울인의 프라이드. 배타적.
해당 : 코야마 리키야 상 등

 

오사카부 : 타인과 쾌적하게 지내고 싶기에 유머와 본심으로 즐겁게 산다.
해당 : 우에다 카나, 오노사카 마사야, 사에키 토모, 타카기 레이코, 하야미즈 리사, 히사카와 아야, 마도노 미츠아키, 유사 코지 상(성장은 쿄토) 등

 

효고 현 : 사교성이 좋으나 기회주의자. 인내심이 강하고 음험한 데가 있음.
해당 : 이시카와 히데오, 이치죠 카즈야, 키우치 히데노부, 나카이 카즈야 상 등

 

나라 현 : 느긋한 일본의 포르투갈인. 아득바득 대는 것과는 인연이 없는 점잖파.
해당 : 시라이시 료코 상 등

 

와카야마 현 : 남쪽은 소박하고 정열적, 북쪽은 토쿠가와 이래의 근검저축.
해당 : 코니시 카츠유키 상 등

 

 

중국.사국

 

오카야마 현 : 자기주의가 강하고 기회에 민감하다. 기질은 다분히 관서적.
해당 : 오오츠카 호우츄 상 등

 

히로시마 현 : <인의없는 싸움>과는 무관하게 무엇에든 쿨한 기질.
해당 : 사사키 노조무, 토미나가 미-나, 후쿠야마 쥰(성장은 오사카), 히야마 노부유키, 마츠키 미유 상 등

 

야마구치 현 : '쵸슈가 있고야 일본이 있다'는 프라이드가 있음. 자기현시욕이 강하고 논쟁하길 좋아함.
해당 : 타니야마 키쇼 상 등.

 

토쿠시마 현 : 검소검약한 일상이 아와오도리에서 폭발. 원래 기질은 완전 개방적.
해당 : 코야마 키미코 상

 

에히메 현 : 낙천적이고 덜렁댐.
해당 : 츠지 아유미, 미즈키 나나 상 등

 

코치현 : 반골정신이 왕성하고 몸을 해칠 정도로 술을 마신다.
해당 : 오노 다이스케 상 등

 

 

큐슈.오키나와

 

후쿠오카 현 : 노는 데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마츠리 체질.
해당 : 우에다 유우지, 오키아유 료타로, 사토 리나, 타무라 유카리, 토쿠나가 아이, 나카하라 마이, 노나카 아이, 야마구치 캇페이 상 등

 

나가사키 현 : 아득바득 대는 걸 싫어하고 취미를 즐긴다. 전통을 중시하고 윤리관이 강함.
해당 : 난리 유카 상 등

 

쿠마모토 현 : 나서기 좋아함. 정에 약한 의리파.
해당 : 쿠기미야 리에 상 등

 

오이타 현 : 협조성 없는 개인주의자. 큐슈에서는 이단적인 기풍.
해당 : 이와오 쥰코 상 등

 

가고시마 현 : 이론보다는 행동파. 아첨을 못하고 애교가 없음.
해당 : 오오카와 토오루 상 등

 

오키나와 현 : 수줍음이 많고 내성적이다. 스트레스 받지 않는 삶 추구.
해당 : 미야케 켄타 상 등

 

 

해외출신자


그리스 아테네 : 이케자와 하루나 히메
독일 뒤셀도르프 : 카키하라 테츠야 초딩

 

 

결론

 

출신지와 한 개인의 성격


아무 상관 없음.

사람은 사람으로 보고, 학연이나 지연으로 보지 맙시다 (좀 잘사는 시골에 만족하는 동네 출신자 팬)

오타, 오류 지도 대환영♡

 

댓글 16개:

  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 토리상도 카나가와현 출신인데 빠져서 제가 다 서운하네요;; 그나저나 저 사진편집은 직접 하신 건가요?? 대단하십니다..!!!!!

    저도 새로 셋집살이 들어갈 때 이곳도 약간 관심을 가졌는데 그래도 조금이라도 더 익숙한 ㅌ스토리로 갔거든요. 이곳은 어떤가요?? 실제 설치형 텍스트큐브랑 비슷한가요?? 리더기를 자주 돌려보던 저는 ㅌ스토리에 그 기능이 없는 게 너무 슬펐어요..-_ㅠ 여긴 그런 기능 있는지 그것도 참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3. 에스이에이비엘유이2009년 11월 22일 오후 10:25

    안녕하세요 지그문트 님. 반갑습니...(;;;)



    다른 건 몰라도 토치기 현 성격과 출신 성우분 매칭에는 격하게 태클을 걸고 싶어지는군요;;; 담담이니 쿨이니 '얌전히, 두드러지지 않게'와는 세상에서 가장 인연이 없는 사람에게 그런 말을;;;(숙취 땜시 라디오 방송 도중 8분간 엎어져 잔 것만 없어도 그냥 참겠지만요;;)

    답글삭제
  4. @Anonymous - 2009/11/22 16:47
    꺄아~ 첫 댓글 감사합니다. 미엘이란 닉도 너무 예쁘신데요.

    네... 또... 이사 당했습니다. 정말 철새생활 청산하고 싶습니다. 이웃분들께 자꾸 링크 바꿔달라고 하기도 넘 민망하구... ㅠ.ㅜ

    전 코치현 분석에 떼굴떼굴 굴렀지 뭔가요. 몸을 해칠 정도로 술을 마신다... 오노디 지못미!

    루루슈는 안봤지만 2차대전 피지배국 국가 국민으로서는 호불호가 쫘악 갈린다고 하더라구요. 연기자로서의 쥰쥰은 정말 괜찮은 청년인데... 쥰쥰은 도회삘이 물씬 나서 동경도가 아닐까 하는 선입견이 있었거든요. 근데 지역출신이라니 괜히 친근해지고 그러네요. ^^;

    아이구, 저야말로 앞으로 잘 부탁드려요. 오래오래, 부디 한곳에서! ㅠㅠㅠㅠㅠㅠ

    답글삭제
  5. @에스이에이비엘유이 - 2009/11/22 22:25
    안녕하세요, 에스이에이비엘유이 님. 오늘은 일찍 퇴근하셨나 모르겠어요.(.....)

    그렇죠, 치하라 미노리 상의 경우에는... 강철박스에 넣어놔도 튀어나오는 송곳같은 분인데 현민의 성격과는 그닥 유사점이 없지 말입니다. 그러니까 개인은 집단보다 강하다니까요.

    답글삭제
  6. @Mel - 2009/11/22 21:05
    우우우 멜님 죄송해요. 다시 봤더니 스타멘 출신들이 대거 빠졌더라구요. 지금은 다 채워넣었습니다. 애초에 기본소스로 삼은 저 글타래가 워낙 여성우님 중심이라 남성우님은 제가 생각나는대로 추가한 거거든요. ^^;

    지도 이미지는 재활용입니다. 테터시절에 한 짓거리... 지금은 다 날아가고 이미지만 남았지만요~.

    티스토리도 혹했는데 거긴 초대장이 있어야 되지 말입니다. 로그인 문제 빼고는 설치형이랑 같아요. 단 여기는 쓸수있는 스킨이 제한되어 있고요. 설치형은 스킨을 본인 계정에 업로드해서 얼마든지 교체할 수 있습니다.

    티, 티스토리는 리더기가 없습니까? 생각치도 못했어요. 불편하시겠어요.... 아직 링크는 옮기기 전인데 설치형에는 리더기 있었거든요, 아마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7. @지그문트 - 2009/11/22 22:40
    저한테 죄송하실 거까지야..^^ ㅌ스토리는 리더기가 없어서 구글리더기로 오늘 이사했어요. 익숙친 않지만 없는 거보다는 낫네요. 그리고, 음, 아! 초대장 필요하시면 찔러주세요. 저 있습니다.^^

    답글삭제
  8. 쥰쥰은 오사카 사람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는데 히로시마 사람이군요. 긴키사람에 대해서는 만화에서도 은근 편견을 조장하는 면이 있는데 그걸 제대로 깬게 테니프리였져. 쿨하고 내성적인 안경남 오시타리 유시 등등.(오시타리 성우가 키우치 히데노부인데 역시 효고현 출신이군요)

    답글삭제
  9. @Mel - 2009/11/22 21:05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혹시 여기도 털리거나 못쓰게되면 그땐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ㅁ;

    답글삭제
  10. @Y_Ozu - 2009/11/22 23:48
    태어나기만 히로시마서 태어나고 성장은 오사카예요. 지금은 당연히 동경사람... 그러고 보면 동경은 정말 크다는 것 말고는 특색없는 도시네요. 이주민 비율이 원주민 비율의 몇배는 될테니...

    신테니 나왔다는 소식 들으셨어요? 저 진짜 그 작가님 뭔일 낼거 같아요. 애들 데리고 테니스 우주리그 만들 것 같아요.;;

    답글삭제
  11. 지금은 용된 미즈키나나의 풋풋( ? )한 과거 사진이로군요. ㅋㅋㅋㅋ

    그것도 무려 헤이X3즈음의 사진인듯한...(ㅎㅎㅎ)

    저 칠칠치 못한 미소가 칠순이의 상징!!!

    답글삭제
  12. 아니 이런 이리로 옮겨오셧군요 그것도 모르고 전 음 요즘 바쁘신가보다 하곤 말아버린 --;;

    답글삭제
  13. 도도부현으로 성격보는게 나와 있는데 다 아시겠지만

    동북 같은 경우는 옛날부터 자연이 험한 관계로 사람간의 왕래가 적어서 말수가 적고 일본어론 人見知り.. 즉 낯을 많이 가리는 기질이 많았다고 하네요 또한 역사적으로도 "나중에" 개발되거나 정복된 곳이라 반항심(?)혹은 무엇에 대해 순종(?)하는 그런것이 잘 없는 곳이라곤 하나 어디보다도 순수하고 인간다운 순수함이 살아있는곳이 동북 이라고 합니다. 저도 살다 온 동네 이긴 합니다만 역시 본문과는 관련없는 답글입니다 ㅠㅠ

    답글삭제
  14. @이빌리안 - 2009/12/02 14:16
    저때랑 지금이랑 크게 차이를 못느끼겠는 것은 제가 팬이 아니라 그런 걸까요. 이쁜 애는 흙 한점 더 묻혀 봐야 이쁜 애일 뿐인걸요. -.-;

    답글삭제
  15. @밀리 - 2009/12/12 21:04
    저 이러구 살아요. 이사하고 말아먹고 이사하고 말아먹고.. 흑 ㅠ.ㅜ

    답글삭제
  16. @밀리 - 2009/12/12 21:09
    일본 지형 자체가 길게 되어있고 역사적으로 타지역 왕래 자체를 금했던 시절도 있어서 지역특색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진하다고 하더라구요. 자기 지역에 대한 자부심도 강하고... 다 자리잡고 살면 자기 고향이죠 뭐~.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