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30일 수요일

삼대박사 지구 최대의 결전

ゆうきまさみ文化学院 鉄腕バーディーCDシネマスペシャル カルチャースクール特別編 「三大博士地球最大の決戦」(유우키 마사미 문화학원 철완버디 CD시네마스페셜 컬쳐스쿨 특별편 삼대박사 지구 최대의 결전)


철완 버디 팀
버디 시폰 아르티라 : 미츠이시 코토노 상
센카와 츠토무 : 이와나가 테츠야 상
크리스텔라 레비 : 효도 마코 상
히카와 : 이치카와 오사무 상
메기우스 : 키요카와 마코토 상

 

어셈블 인서트 팀
나미카제 마론 : 카사하라 히로코 상
시모코우베 료헤이 : 나가이 이치로 상
데몬 쿄자부로 : 오오츠카 치카오 상
하라다 쿄헤이 : 이노우에 카즈히코 상

 

구극초인 아루 팀
R.타나카 이치로 / R.28호 / 아키라 : 시오자와 카네토 상
나리하라 나리유키 / 야마자키 형사 : 아오노 타케시 상
토사카 선배 : 카미야 아키라 상
오오토지마 산고 : 카사하라 히로코 상
호리카와 시이코 : 토미나가 미-나 상
아마노 사요코 : 효도 마코 상

 

원작 : 유우키 마사미
발매원 : 빅터
상품번호 : VICL-8199
발매일 : 1997년 3월 5일

 

우주범죄자 레비를 잡느라 어젯밤도 동네를 발칵 뒤집어놓은 버디와 츠토무. 한편 레비의 심복 히카와와 데몬시드의 데몬 박사, 시모코우베 박사, 나리하라 박사에게는 언제 가입했는지도 모를 의문의 단체 '매드사이언티스트 협회'로부터 회비 독촉장이 날아든다.
이 난국을 타개하고자 데몬 박사는 버디의 괴력을 노리고, 시모코우베 박사는 마론과 대비되는 나이스바디 아이돌을 만들려고 버디를 찾아 헤매는데, 박사들에게 쫓기던 츠토무는 느닷없이 토사카 선배를 만나 하루카제 고교 광화부로 끌려간다. 너도 이제부터 구극전대 코우가맨의 일원이다. 코우가 블루!
매드사이언티스트 온천 친목여행에서 돌아온 시모코우베 박사는 길에서 버디를 만나 적에 대한 정보가 있다며 꼬드겨 마론 VS 버디의 진흙레슬링 경기를 성사시킨다. 괴력여자끼리 부둥켜 안고 뒹구는 므흣한 그림이 펼쳐질 줄 알았는데 갑자기 난입한 그레이트 코우가 레드와 R.28호. 경기는 파장이 된다.
박사들은 버디의 괴력에 위기감을 느껴 버디의 세계정복을 막기 위해 연합전선을 형성한다. 버디 또한 이대로 박사들에게 휘둘리다가는 임무수행에 차질을 빚을 것은 자명. 레비보다 이쪽을 먼저 정리하기로 하는데….


타이틀이 괴수시리즈의 <삼대괴수(고지라, 킹기도라, 라돈) 지구 최대의 결전>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이는 이 드라마의 내용은 유우키 마사미 유니버스의 매드 사이언티스트들이 한데 모여 지지고 볶는 이야기입니다. 중간중간 미인대회 <미스 유우키 마사미 학원>이라든지 쿄헤이가 입으로만 페라리를 운전하는 등 콩트도 들어가요. 어쩌면 이 드라마 전체가 거대한 콩트의 집합체입니다만;
기본은 철완버디이고 어셈블 인서트와 구극초인 아루가 더해졌네요.
유우키 마사미 선생은 초기작부터 꾸준히 생활밀착형 SF를 그려 오고 있지요. 우주평화나 인류멸망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지만 "들었어요? 영희 엄마, 땡땡수퍼집 큰딸이 어제 파일럿이 되었대요." 하는 대사가 어울리는 푸근한 분위기가 장점입니다.
이런 기획형 드라마시디가 다 그렇듯 내용 따라가려고 발버둥치는 건 부질없는 짓. 그저 원작을 숙지한 다음 교체출연하는 레전드들의 깨방정 연기에 깔깔거리고 지나가면 되겠습니다.
저도 안면이 있는 작품은 철완버디하고 어셈블 인서트밖에 없네요. 호흡을 따라가는데 있어 아루를 못봤던 것이 좀 타격이었지만 즐겁게 들었습니다. 최고는 역시 주인공인 매드사이언티스트들. 아가씨들을 난파하는 젊은 이노파파나 귀중한 백치미 연기 들려주시는 시오자와 상, 오랜만에 깍쟁이 목소리 듣는 이와나가 상도 모두 반가웠어요.

 

 

타 애니 출연을 늘려라! 안제리크하고 에바만 애니냐! 우리도 좀 먹고 살자!

 

 

 

 

오랜만에재중

 

댓글 2개:

  1. 이와나가 테츠야도 많이 늙었네요. 철완 버디 OVA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샤방한 안경미소년 이미지였는데.(뭐 지금도 충분히 동안 훈남이긴 합니다만)



    데몬 쿄자부로 박사 역의 성우는 오오츠카 치카오라고 발음하죠. 간지중년 오오츠카 아키오의 아버지로 알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 @Y_Ozu - 2009/12/30 21:59
    사십이 넘었는데 눈에 띄는 주름이 없으면 인조인간이죠. 그래도 한때 왕자 칭호를 가졌던 분이시라 포샵 조금만 때려주니 아주 뽀샤시하십니다. ^^

    감사합니다. 갑자기 오오츠카 아버님 이름이 생각이 안나서 아무 이름이나 적어놓고 써내려갔었는데 나중에 수정을 안했네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