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19일 금요일

전국BASARA2 백화요란 오다와라의 역(戦国BASARA2 百花繚乱! 小田原の役)

전국BASARA2 백화요란! 오다와라의 역(戦国BASARA2 百花繚乱! 小田原の役)

 

다테 마사무네 : 나카이 카즈야 상
사나다 겐지로 유키무라 : 호시 소이치로 상
마에다 케이지 : 모리타 마사카즈 상
카타쿠라 코쥬로 : 모리카와 토시유키 상
토요토미 히데유키 : 오키아유 료타로 상
타케나카 한베에 : 이시다 아키라 상
나레이션 : 와타나베 히데오 상

 

원작 : 캡콥
발매 : 해피넷
상품번호 : SCDC-541
발매일 : 2006년 8월 23일

 

한줄감상 : 그분캐릭 나왔어! 그분캐릭 죽었어;

 

 

 

 

 

토요토미 히데요시의 군사 타케나카 한베에는 오다와라 전투를 앞두고 오우슈(奥州)의 영주 다테 마사무네를 복속시키려 하나 다테군의 쌍용은 타케나카가 이끌던 토요토미군을 박살내 이에 대답한다. 토요토미 본군과 합류하기 위해 오다와라 성으로 달리는 타케나카. 그는 이나바야마성 영주 시절에 토요토미에게 스카웃된 후 미래상을 공유하고 서로를 깊이 이해하는 사이가 된 토요토미의 최측근이다.
호죠 씨가 지배하는 오다와라성은 전국시대 최대성 중 하나로, 특히 영광문은 난공불락의 문으로 유명했으나, 토요토미의 원펀치에 모래성 무너지듯 깨지고 만다.

토요토미가 오다와라 성을 접수한 직후 타케다군의 사나다 유키무라가 도전해 오지만 압도적인 힘의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큰 부상을 입고 패퇴, 마에다 케이지에 의해 구출되어 목숨을 부지한다.
한편 타케나카를 쫓아 오다와라로 출병한 다테 마사무네는 진군 도중 사나다 유키무라와 재회한다. 둘이 만나면 할 일은 하나, Let's Party. 그러나 부상을 입은 유키무라를 보다 못한 마에다의 개입에 의해 배틀은 진정되고 다테군은 오다와라로 진격.

토요토미군에 접수된 오다와라성은 타케나카가 만전의 대비를 하고 있었으나 절정의 쌍용에게는 그도 소용없었으니, 타케나카는 코쥬로에 의해 저지당하고 마사무네는 토요토미에게 직접 칼날을 겨눈다. 그런데 그곳에 사나다 유키무라가….


 
전국바사라는 전국시대에 대해 무지해도 목소리를 듣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귀가 풍요로워져요. 그리고 전체적인 연기풍이 평소 듣던 목소리들과는 조금 다르게 어레인지되어서 별식을 즐기는 느낌이랄까요. 오라오라의 나카이 상, 우어우어의 호시 상, 젠틀맨 전문성우인 제왕님도 여기선 훨씬 더 굵직하게 소리를 내 주시고요. 아상 캐릭이 군사라고 해서 또 수상한 캐릭인가 했는데 수상하거나 요사스러운 느낌이 아니라 아주 깨끗하고 올곧은 느낌이네요. 그런데 이런 애들은 오래 못산단 말야;
오키 상의 토요토미 히데요시도 여기서 처음 들었는데 미친듯 굵은 목소리십니다. 오다 노부나가에 뒤지지 않으려고 너무 무리하시는 게 아닌가 하는 망상마저 했어요. 실제 토요토미 히데요시는 왜소하고 요롱이었던 걸로 아는데 하긴 이 작품이 언제 역사적 고증 따졌던가. 그 굵은 토요토미와 맑은 타케나카가 미래에 대해 대화하는 씬은 이질적인 두 목소리의 멋진 하모니였습니다.


뜨거운 남자들이 나오는 바 배틀 때 목소리 연기가 굉장합니다. 마사무네 VS 타케나카, 코쥬로 VS 타케나카, 사나다 VS 마사무네, 마에다 VS 마사무네, 토요토미 VS Crazy Guys… 하여튼 우억우억우억. 페이드아웃 처리 하나 없이 죄 끝까지 가면서 성우님들 체력 다 빨아 먹네요.

얼굴만 보면 쌈질하던 두 크레이지 가이가 합심해서 공적을 물리친다는 엔딩은 TV판의 대 오다 노부나가 전을 연상하게 해서 신선미가 좀 떨어집니다. 출시는 이 드라마시디가 먼저지만요. 아무려나 Shup up하고 Let's Party하면 No Problem입니다.

 


 

전국BASARA2 창궁! 아네가와 전투(戦国BASARA2 蒼穹!姉川の戦い)

 

다테 마사무네 : 나카이 카즈야 상
카타쿠라 코쥬로 : 모리카와 토시유키 상
오다 노부나가 : 와카모토 노리오 상
아케치 미츠히데 : 하야미 쇼 상
오이치 : 노토 마미코 상
아자이 나가마사 : 츠지타니 코우지 상
나레이션 : 와타나베 히데오 상

 

원작 : 캡콥
발매 : 해피넷
상품번호 : SCDC-569
발매일 : 2007년 1월 14일

 

 

 

 

 

 

 

다테군은 천하통일을 위해 서쪽으로 진격하던 중 오다 노부나가의 군사 아케치 미츠히데와 격돌, 격렬한 전투 끝에 그를 놓치고 만다.
방향으로 보아 오다 노부나가와 동맹을 맺은 오다의 매제 아자이 나가마사가 영주로 있는 오우미(近江)로 몸을 피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아자이는 오다와의 동맹을 깨고 에치고를 치던 오다군을 습격한 터였다. 분노에 떠는 마왕은 매제인 아자이를 멸망시키리라 다짐한다.


미츠히데를 쫓아 오우미로 온 다테 마사무네, 오다니성을 눈앞에 두고 숨을 고르던 그날 밤 강가에서 훌쩍이고 있는 묘령의 여인과 조우한다. 오빠가 모두를 죽일 거라며 오빠를 말리러 가야 한다는 가녀린 여인. 그러나 오빠가 너무 무섭다. 어릴 때부터 오빠 말에만 복종해 와 자신의 삶은 없었다.
마사무네는 서투나마 진정을 다해 그녀를 위로해 돌려보낸다. 오빠는 신경쓰지 말고 이제 자신의 꿈을 찾으라고. 그녀가 아자이의 아내이자 마왕의 동생인 이치인 줄은 모르고서.


미츠히데가 오다니성이 아닌 미카타하라로 간 것은 알았다. 오다와 아자이의 동맹이 파기된 것도. 그러나 남의 땅에 군사를 이끌고 들어온 이상 물러설 수도 없다. 다테 VS 아자이의 아네가와 전투가 막이 오른다. 그리고 총대장 아자이 나가마사의 옆에 있는 여인은….

 

 

애니에서는 내탓이오 놀이에 빠진 이치를 좀 한심한 눈으로 바라보았지만 드라마시디에서는 조금 더 이치의 심경을 깊게 보여줍니다. 오빠에게서 벗어나 남편 옆으로 갔다고 해서 그곳이 그녀의 자리도 아니었어요. 결국 그녀를 이해해 주고 존중해 주지 않은 것은 형태는 다를지언정 오빠나 남편이나 그게 그거.

오라오라 다테 마사무네, 의외의 다정한 모습에 두근입니다. "내가 다 해결해 줄테니 말해봐!" 타입인줄 알았더니 담담히 들어주고 등을 두드려주는 타입이었어요. 이치는 그에 힘을 얻어 한 발을 나아갈 수 있었지만 그 힘겨운 한 발로는 마왕에게 아득히 역부족이었지요.

 

쇼사마의 아케치 미츠히데는 수상한 스멜, 와카모토 아버님의 마왕은 위험한 스멜. 짝짝꿍이 맞는 콤비.
이 드라마시디의 특기할 점은 마사무네 VS 코쥬로 배틀이 나온다는 거. 바사라 동인지의 메인커플이 뜨거운 눈길을 교환하며 합을 겨룹니다. 유키무라가 안 나온 섭섭함을 가볍게 상쇄해 주네요.

 

 


우수에 찬 오야카타사마 & 단나.





작은 고백

지금까지 유키무라가 부르짖는 '오야카타사마'가 '親方樣'인줄 알았습니다.
'お館様'였습니다. orz

댓글 4개:

  1. 얼레.... 저도 전자인줄 알았습니다.

    '오야 카타'가 아니라 '오 야카타' 였군요;;;ㅠㅠ

    배우고 갑니다.

    답글삭제
  2.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 @망이 - 2010/02/20 11:23
    그러게요. 타케다 신겐의 늠름한 모습에서 오야붕이 연상되면서 아무런 고민도 망설임도 없이 오야.카타사마로...;

    답글삭제
  4. @Anonymous - 2010/02/20 22:50
    사실 오야.카타라는 일본어가 있는지 없는지도 몰라요. 그냥 들리는대로 갖다붙여버린 안일함...^^;

    덕분에 고쳤습니다. 처남이 아니고 매제예요. 아자이가 마왕보다 나이가 많다면 매형이구요. 여동생의 남편이 뭐더라 하다가 일단 처남 써놓고 나중에 고쳐야지 했는데 그냥 올려버린...ㅋㅋㅋ;;;;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