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5일 목요일

전국BASARA2 칠흑! 혼노지의 변 (戦国BASARA2 〜漆黒!本能寺の変〜)

다테 마사무네 : 나카이 카즈야 상
사나다 겐지로 유키무라 : 호시 소이치로 상
카타쿠라 코쥬로 : 모리카와 토시유키 상
오다 노부나가 : 와카모토 노리오 상
아케치 미츠히데 : 하야미 쇼 상
오이치 : 노토 마미코 상
나레이션 : 와타나베 히데오 상

 

원작 : 캡콥
발매 : 소니

상품번호 : SCDC-571
발매일 : 2007년 10월 24일

 

 

 

 

 

 

 

아자이와의 아네가와 전투를 승리로 장식하고 오다 노부나가를 치러 쿄토 혼노지로 향하는 다테 마사무네. 그리고 미카타하라 전투에서 토쿠가와를 이겼으나 아케치 미츠히데의 술수로 큰 부상을 입은 타케다 신겐을 남겨두고 혼노지로 달리는 사나다 유키무라.


혼노지의 오다 노부나가는 외부경계를 허술하게 풀고 적을 안으로 끌어들여 몰살시키려 자리를 잡는다. 쳐들어온 다테 마사무네를 맞은 자는 그의 동생 이치. 아네가와 강가에서 서로의 이름도 모른채 마음을 터놓았던 두 사람은 각자가 그리는 꿈을 위해 맹렬히 맞선다.


외견적으로는 연승이지만 실상은 아자이, 토쿠가와, 노히메, 이치 등 곁을 지켜주는 자를 하나씩 잃어간 형국이 된 오다 노부나가. 이는 모두 아케치 미츠히데의 계획대로였다. 다테군과 사나다대가 혼노지를 침입한 순간에 발맞추어 모반을 일으킨 미츠히데. 적은 혼노지에 있다. 혼노지가 불탄다.


투지를 불태워왔던 마왕 대신 새로운 적과 마주하게 된 다테 마사무네와 사나다 유키무라. 지금이야말로 War Dance!

 

 

자세한 사료가 남아있지 않아 더욱 역사오덕들의 망상을 불태우는 혼노지의 변입니다.
애니판에서는 내용이 달라졌었죠. 드라마시디에서는 아쉽게도 전국최강 타다카츠 로봇이 없지 말입니다. 하긴 오셨대도 CV도 없습니다.
유키무라와 코쥬로가 그로울링하며 싸울 때 '님들 그런 사이 아니잖아'라고 생각한 건 썩은 뇌 탓.
마사무네와 이치의 대결은 가슴이 아팠어요. 마이 아팠어요. 다음 생엔 마왕 동생 같은 걸로 태어나지 말고 서점집 딸로 태어나서 성우나 하길 바랄게요.
와카모토 아버님의 사람 심장 들었다 놨다 하시는 연기에 땀 삐질댔지만 쇼사마의 미친놈 연기에는 생리적으로 먼저 오싹함이 왔어요. 강한 놈은 미친 놈한테 못이겨요. 강하면 뭐해요. 아무려나 쟤는 미쳤잖아요. "저에게도 상처를 입혀 주십시오." 아, 혁대로 때려드리고 싶어요.
마사무네와 유키무라는 승리의 깃발을 올리고 집에 갔지만 아무튼 이 드라마시디는 미츠히데 거예요. 완전히 지배하셨어요. 그 목소리 듣고 얼마나 요상한 기분이 드는지 귀에 칫솔질하고 싶잖아요.

 

게임판 드라마시디 중에선 미카타하라 전투와 세토나이 전투를 아직 못 들었네요. 애니판은 들은 게 전무. 언젠간 들을 수 있을까. …근데 애니판에선 토요토미군이 안 나온다. orz

 

 

 

2009년 3월 26일 바사라디오 중 호시 상의 인상적인 멘트.


"아직도 마이크 앞에 가면 떨려. 프로인 사람들이 잔뜩 있잖아."
이봐요!

 

"의자로 오면 괜찮아."
이봐요!

 

 

 

 

게임 전국바사라 프로듀서 코바야시 히로유키 씨. 어젯밤에 술 많이 드신 오키아유 상인줄 알았네요.

 

 

 

 

 

 

첫사랑에 실패만 안했으면 너만한 딸이 있는 연느님께.
십년만 더 타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댓글 6개:

  1. 헛, 저도 오키아유상인줄 알았어요!!! 이 캡처화면이 특히 그런건가요 헤어스탈까지... 이런

    답글삭제
  2. 와카모토옹의 패션감각은 20대 못지 않으시군요. 단카이 세대 성우들도 벌써 60대 중반으로 접어드니 세월이 참 그렇습니다. 이젠 현역에도 몇명 남지도 않은 느낌이에요.(얼마전 디그레이맨을 보니 루베리에 역으로 오바야시 류스케씨가 나오던데 얼마나 반갑던지)

    답글삭제
  3. 전국 바사라 게임에서, 혼노지에 우연히 들어간 마에다 케이지가 상황을 파악하고 뱉은 대사가 걸작이었지요.

    "마왕과 변태가 한 판 붙고 있구나"

    답글삭제
  4. @수안 - 2010/02/26 09:50
    우등유전자의 덕을 조금 덜 본 오키 상 형님이나 동생인줄...; 목소리는 전혀 다른데 전체적인 얼굴구조가 참 닮으셨어요.

    답글삭제
  5. @Y_Ozu - 2010/02/27 02:11
    누가 보면 오즈님 6.25도 겪으신 분인줄 알겠어요... 현장에 계속 계시다는 것만으로도 노역들은 존경받아야 해요. 연식 오래됐다고 자동으로 써주는 것 아니잖아요. 체력문제도 있을 거고 드러워서 안한다 싶을 때도 있었을 건데...

    답글삭제
  6. @SeaBlue - 2010/02/27 19:01
    마에다 케이지는 장돌뱅이 전문이라 그런지 상황파악을 참 잘하는군요. ^^*

    답글삭제